xooguud

화장품 성분 분석 참고 사이트 본문

REVIEW

화장품 성분 분석 참고 사이트

코일레 2017. 6. 19. 23:07

 

 

홍보용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피부에 문제가 많아 시작하게 되었다.

따라서 색조 화장품보다는 기초 화장품의 리뷰가 많을 것이다.

 

식약처에서 이미 검증을 거쳐 허가한 화장품이 시판되는 거니까 성분 분석을 할 필요가 없다거나 화장품 회사의 공포 마케팅일 뿐이라는 것도 알고 있다. 그러나 앞서 말했다시피 '개인적으로' 나한테 딱 맞는 화장품을 찾고 싶어서 시작한 일이다. 발암물질과 유해성분을 구분해 표기함과 더불어 기호성까지 기록해두고 트러블이 있었던 상품은 거르는 방식으로 내 인생 화장품을 찾을 생각이다.

이전까지 이렇게 기록을 하지 않았을 때 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깨달은 점을 미리 밝힌다. 화해나 화장품 멘토 같은 어플을 참고해 발암물질, 유해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은 무조건 거른 뒤 찾은 것을 사용해보았는데 오히려 트러블이 난 적도 있었다. 너무 스트레스 받고 집착하는 것 같아서 조금 여유를 가지고 성분 검색은 거르고 친구가 추천해주는 제품을 사용해보았는데 나에게는 딱 맞았던 제품을 찾은 적도 있었다. 인생 화장품이라고 생각하고 다시 성분 검색을 했을 때 발암물질이 포함된 제품임을 알고는 성분 분석이 다 부질없다고 생각하기도 했었다. 혹여나 이 포스팅을 보고 오해는 말았으면 한다. 어느 특정 회사 제품을 홍보할 생각은 전혀 없으며, 이 블로그 내의 화장품 리뷰는 오로지 내 피부만 생각해서 뽑은 제품들을 사용하고 후기를 쓸 생각이므로 그저 이 사람은 이랬구나 하고 넘어가주셨으면 한다. (피부타입은 본격적으로 제품 리뷰를 포스팅할 시에 기재할 예정이지만 미리 밝히자면, 복합, 민감, 여드름, 홍조, 흉터, 흔적, 심지어 한포진까지... 안 좋은 점은 다 갖고 있었다. ;ㅗ;)

 

 

 

대부분 한글로 검색해서 찾았지만, 한글로 검색했으나 정확한 정보를 구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영어로 검색해서라도 찾았다.

예시로 검색해본 결과물들은 각 문단의 제일 하단에 접어놓았다. 이용법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클릭해서 펼쳐 볼 수 있다.

 

 

1. 대한화장품협회

 

https://www.kcia.or.kr/cid/main.asp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2. 국가별 화장품 원료 통합 정보 시스템

 

https://www.kcii.re.kr/cis/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한글과 영어 둘 다 검색 가능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3. EWG's Skin Deep cosmetic database

 

http://www.ewg.org/skindeep/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 사이트는 ONLY 영어로만 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주로 이 3가지를 사용했었는데 각기 장단점이 있어서 다 기록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통상적인 말은 싫어하지만, 내 경험상 피부 상태를 회복하는 데에 가장 효과가 컸던 것은 면역력 위주의 건강 관리라고 생각한다.

에또,,, 그러니까 모두들 건강부터 챙기시고 아프신 분들은 없었으면 한다. 허헣 ;D